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 상식

모비릭스 신규상장주 게임회사는 어떤 회사일까?

by kindkim 2021. 1. 28.
반응형

1월 28일 오늘 모비릭스라는 신규 회사가 상장을 합니다.

어제도 선진뷰티사이라는 회사가 신규상장했는데, 오늘도 모비릭스라는 회사가 신규상장을 하네요 ㅎㅎ

여담이지만 오늘 신규상장하는 회사가 또 있습니다. 씨엔투스 성진이라고...

저는 거기에 관심없기에 모비릭스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ㅎㅎ(이쪽이 더 돈될거같아서 ㅎㅎ)

 

 

모비릭스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엔 잘 알려지지 않는 회사이지만 꽤나 유명한 중견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잘 알려지지 않는 것은 모비릭스가 해외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기 때문이지요.

모비릭스의 매출액 90%이상이 외국에서 발생합니다.

굉장한 규모이지요. 그러니 모비릭스가 외국에서 돈을 그냥 빨아들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https://tv.naver.com/v/16209405

 

스트라이커즈 1945 콜렉션, 방치형 슈팅게임, 합성도 하고 수집도 해봅시다

디야TV | #1945#건버드#드래곤블레이즈#전국에이스#고전게임#슈팅게임 어릴적 오락실에서 돈좀 잡아먹던 슈팅게임들의 모음입니다 4가지 게임이 한곳에 모였다는것만 보더라도 흥미롭긴하지만

tv.naver.com

 

모비릭스의 매출 전략은 게임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화"입니다.

과거 오락실 시절에 유명했던 게임들을 수입해서 모바일 게임화 하는 것이지요.

워낙 검증된 게임들이고, 충성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게임 내 결제를 많이 합니다.

모비릭스의 신작이 나왔다 하면 중박 정도는 기본으로 갑니다.

 

 

 

모비릭스의 게임들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검색해보면 순위권에 들어가 있는 게임들이 꽤나 많습니다.

1억 이상 다운로드 게임수가 1개, 5천만 이상 다운로드 게임수가 2개, 1천만 이상 다운로드 게임수가 2개입니다.

18년도에는 IOS와 구글 플레이 총합 게임 다운로드 퍼블리셔 랭킹 10위를 기록했습니다.

모비릭스의 저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는 대목이지요.

 

이렇게 인기도 많고 다운로드도 많으니 모비릭스에 붙은 광고가 어마어마합니다.

모비릭스 회사의 매출의 3/2를 광고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비릭스는오히려 게임 내 유료재화를 통한 매출은 3/1 수준밖에 안됩니다.

이런것을 보았을때 모비릭스는 나름 글로벌하게 방귀좀 뀌는 게임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하게 유명한 모비릭스답게 재무표도 나쁘진 않습니다.

모비릭스의 매출규모는 년마다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모비릭시의 부채비율 또한 10~20% 안쪽으로 안정적이고, 영업이익률 또한 안정적입니다.

모비릭스가 나름대로 재무구조가 탄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비릭스는 청약경쟁률 1400:1 정도로 공모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물론 모비릭스의 공모가 14000원 수준으로 싸다는 이유로 몰렸을수도 있죠

그렇지만 모비릭스 자체가 꽤나 글로벌하게 유명하고 탄탄한 만큼 기대가 됩니다.

보통 신규성장주들은 따상을 하고 시작하는데 아마 모비릭스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일 신규상장을 준비하는 저로써는... 따따상만 안했으면 좋겠네요 ㅎㅎ

여튼 신규상장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성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ㅎㅎ
모비릭스야~~ 모비릭스야~!! 좀더 가즈아~!! 화이팅 모비릭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