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이버펑크 2077 나도 하고 싶다~!!

by kindkim 2020. 12. 11.
반응형

#사이버 펑크 2077 #기대작 #돈없어...

https://youtu.be/jouPRLPCcHU

 

생활비 30만원중 25만원을 주식에 투자했는지라

사실 머리깍을 돈도 없다. 심지어 병원비도 아끼는 중이다.

거지도 이런 상거지가 없다 ㅋㅋㅋㅋ(그런 꼬라지에 -3만원 공중분해ㅋㅋㅋㅋ)

하.... 손만 쪽쪽 빨면서 볼 수밖에...

이런 류의 게임이 왜 그렇게 주목받을까 생각을 해봤다.

뭐 그래픽도 좋고, 액션도 좋고 이런건 누구나 다 할수 있는 당연한 말이고...

내가 볼땐 핵심적인 요소는 아닌거 같다. 그런 게임 요새는 너무 흔해서

금수저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사람들은 쳇바퀴 흘러가듯이 하루를 살고있다.

일상의 지겨움과 무료함... 이것으로부터 탈출시켜줄 탈출구를 찾지 않을까?

그게 사이버 펑크가 아닌가 싶다. 일종의 간접체험

보통 현실컨셉이면 흔하니까 지겹고 미래면 현재와의 괴리감으로 몰입이 떨어지는데

사펑은 컨셉이 미래세계인데 현실과 교모하게 섞여있어(사이버 펑크니까)

묘한 현실속의 몰입감을 주고 동시에 미래에 대한 상상력이 더해져

현실 속 미래이기 때문에 큰 괴리감 없이 몰입과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그런 멋진 게임으로써 주목받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꼭! 이번 12월 21일 신규상장 단타에 성공해서 살 수 있기를 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