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빅히트 주가 상승한 이유는?

by kindkim 2021. 1. 28.
반응형

 

 

 

 

 

 

코스피가 미국 해지펀드 공매도 사건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빅히트는 희한하게도 빨간불을 키며 6%나 올라갔습니다.
빅히트, 대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도대체 어쩌다가 빅히트가 저리 올라가게 되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와 빅히트가 협업을 하여 새로운 K팝 팬 커뮤니티를 만든다고 합니다.

빅히트와 네이버는 그것을 위해 서로의 팬 커뮤니티를 합치고,
서로의 자회사에
투자를 하는 방식으로 결의를 하였다고 합니다.
빅히트의 주가가 올라간 이유가 바로 이것이지요.

 

 

 

일단 네이버는 우리나라 시가총액 10위 안에 드는 거대한 기업입니다.

자본력으로 따지면 어마어마하죠.

하지만 그 자본력의 기반은 네이버가 가진 온라인 문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네이버 하면 당연히 네이버 웹툰이지요?

말이 더 필요할까요? 우리나라는 더 이상 만화나 애니가 나오지 못할 것이라고 했을 때

네이버는 웹툰을 선보였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사실 2000년대 초반에 나왔을 때 아무도 웹툰이 이렇게 빅히트를 치리라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일단 웹툰이란 것 자체가 사람들에게 생소하였고, 신문에 나오는 만화 정도의 사이드 취급을 받았습니다.

거기에 2000년대 초반에도 만화나 게임에 대한 인식은 굉장히 좋지 않았죠...

하지만 네이버는 꾸역꾸역 웹툰 플랫폼을 키워나갔고, 결과적으로 대성공이었습니다.

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바뀐다는 것을 예측하고 베팅 한 결과는 대떡상이였죠

 

 

 

응 잘 가고~

 

그러나 우리의 네이버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계속하여 확장해 나갔습니다.

웹툰을 만들었으니 이제 웹툰으로 게임도 만들고, 드라마도 만들고, 애니도 만들고...

아주 온라인 플랫폼 공장으로써 막 찍어내기 시작했죠

 

외모 지상주의라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게임(하지만 똥겜인건...)

https://tv.naver.com/v/16067566

 

 

여신 강림이라는 웹툰을 기반으로 드라마

https://tv.naver.com/v/17424133

 

<여신강림> 드라마 vs. 웹툰 비교잼👍💋

네이버 웹툰 | 살다 살다 이런 호강은 또 첨이네요 정신 쏙 빼놓는 눈👀호강💜 👉🏻 https://webtoons.naver.com/tb55 #네이버웹툰 #여신강림 # tvN수목드라마

tv.naver.com

 

 

 

노블레스라는 유명한 웹툰을 기반으로 한 애니

https://tv.naver.com/v/15600712

 

(공식) 2020 네이버 웹툰 3번째 대작애니! ‘노블레스’ coming soon

네이버 웹툰 | 10월 7일 밤 10시 우리의 눈높이 선생님이 돌아옵니다 👀✨ ​ 찐팬이라면 웹툰으로 예습복습ㄱㄱ! 👉 https://webtoons.naver.com/nbs4 ​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온 #노블레스

tv.naver.com

 

거의 뭐 이 정도면 "너희들이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해봤어"

이런 수준 아닙니까? ㅋㅋ 여기에 끝나지 않고 우리 네이버는

웹툰 관련 상품들까지 주르륵 준비하고 있죠

 

 

형... 그건 아니고

 

 

온라인 플랫폼의 절대강자라 할 수 있는 네이버와 그저 빛인 BTS의 빅히트가 만난다니 

더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그냥 게임 오버 아닐까요?

아마 제 예상엔 조만간 BTS 기반 웹툰, 드라마, 굿즈 상품, 게임 등등등

이런 것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네이버와 빅히트가 협력해서 다양한 온, 오프라인 컨텐츠들을 찍어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으.... 그저빛
설마 이런 건 안 나오겠지? ㅋㅋㅋㅋㅋㅋ

 

사실 K 팝 시장이 엄청나게 커지긴 했습니다만

그에 비해서 온라인 콘텐츠의 발전은 좀 생각보다 약한 것 같습니다.

 

이 말이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뭐 유튜브 노래 즐겨 듣고 예능이나 영화 같은 데서도 나오고, 소통도 많이 하지 않느냐

이런 것들을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얘기하는 것은 저런 1차 창작 콘텐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웹툰이 1차 콘텐츠에서 끝난 것이 아니라 영화, 애니, 굿즈 상품 등 2~3차 콘텐츠로 발전되었듯이

K 팝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그런 부분이 확대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은 있지만

그런 시도가 생각보다 약했습니다.

 

 

 

 

이런 BTS 웹툰도 최근에 나오기 시작한 것이죠(최근이라 하기 좀 그런가... ) 빅히트와 협의하여 

K 팝이 뜨기 시작한 것에 비하면 너무 시작이 늦은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 나 저래 나 어쨌든 시도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여하튼 온라인 플랫폼 거대 기업 시가 총 위 6위 네이버

엔터 주 강자 중 하나인 시총 42위 빅히트와의 만남...

당연히 빅히트의 주가상승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겠죠

 

물론 전 빅히트가 여기서 끝날거라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락장에서 상승장으로 바뀌면 빅히트가 상한가 한번 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빅히트의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빅히트는 제대로 곡선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U자 형태의 모양을 보이고 있죠? 앞으로 빅히트는 계속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빅히트 35만원에서 물려 있는 사람들은 진짜 ㅋㅋㅋㅋ
저건 뭐 구출이 될려나 모르겠네요 ㅋㅋㅋ 구출되면 진짜 레전드인데

 

여하튼 빅히트 대주주분들 너무 부럽네요 ...
파란장에서 빨간불이 반짝반짝 들어오는 종목이 어디있겠습니까 빅히트말고 
하 빅히트를 왜 안샀을까 후회만됩니다.

 

빅히트와 네이버 주주분들에겐 협업 소식이 굉장히 큰 호재일 것입니다.
아마 네이버도 같이 올랐을 것 같은데 

 

 

 

 

역시나 네이버 분들도 참 기쁜 나날을 즐기고 계시겠네요...ㅠㅠ
빅히트 주주분들 네이버 주주분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상한가만 볼 일만 남으셨을 것 같네요 ㅎㅎ
여하튼 빅히트가 있던 없던 네이버가 있던 없던 모두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